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교육과정

영역별 지도 중점

유아는 자신의 생활과 구체적으로 관련될 때 더 큰 흥미를 느끼며 학습 동기도 높아집니다.

생활주제 중심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전인교육실시

교육내용
신체운동 · 건강 ○신체활동 즐기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안전하게 생활하기
의사소통○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에 관심 가지기
○ 책과 이야기 즐기기
사회관계○나를 알고 존중하기
○더불어 생활하기
○사회에 관심 가지기
예술경험○아름다움 찾아보기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예술 감상하기
자연탐구○ 탐구과정 즐기기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자연과 더불어 살기

교육과정 일과운영(4,5세 예시)

교육과정 일과안내
시간활동내용
09:00 ~ 13:30유아맞이
자유놀이
배움활동(이야기나누기, 동화, 동시, 동극, 게임, 신체표현,
음률활동, 요리활동 등)
바깥놀이 및 대근육 활동
점심 및 휴식
안전교육 및 기본생활습관 지도
귀가지도
13:30 교육과정반 하원 및 방과후과정반 교실로 이동
방과후과정 유아에 대한 안전교육 및 생활지도 철저

역점1. 자연활동을 통한 바른 마음 기르기

목적

자연활동을 통해 자연을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습관을 기른다.

방침

유아들의 직접 참여가 가능한 체험중심의 활동을 선정하고 진행한다.

바깥놀이 활동을 통한 자연존중 활동을 선정하고 운영한다.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역점2. 독서활동을 통한 바른마음 기르기

목적

다양한 독서활동을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들의 읽고자 하는 욕구를 자극하여 무한한 상상력을 마음껏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타인의 의사를 이해하고공감하며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또한 책을 사랑하고 아끼는 생활태도와 도서관 이용방법 및 공공장소에서의 지켜야할 기본 질서 및 예절을 기른다.

방침

다양한 장르의 유아용 도서를 구입한다.

연령 주제와 연계되는 도서를 활용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한다.

월1회 지역 도서관을 이용하여 도서관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격주1회 지역사회와 연계한 독서활동(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을 실시한다.

교사는 독서교육과 관련한 연수에 참여한다.